Books

2021년도 001번째 읽은 책 : 경영자가 가져야 할 단한가지 습관

이부일 2021. 1. 12. 09:04

 

제목 : 경영자가 가져야 할 단한가지 습관

저자 : 스즈키 도시후미

옮김 : 김진연

출판사 : OCEO

가격 : 12,000원

페이지 : 170

독서기간 : 2021년 01월 04일(월) ~ 2021년 01월 12일(화)

 

드디어 한 권의 책을 읽었다.

2021년도에.

이 책이 첫 번째 책이 될 줄은 몰랐다.

여러 권을 조금씩 한꺼번에 읽은 스타일이다.

<빅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> 라는 책에서 소개되었다.

바로 책을 주문했다.

 

하루에 소챕터를 조금씩 읽었다.

제목이 바로 끌린다.

 

회사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경영하고, 어떤 습관을 가져야 하는지 알고 싶었고, 배우고 싶었다.

처음부터 끝까지 외치는 저자이자 경영자는

<고객의 마음>을 읽어내는 것이다.

 

끝없이 변화하는 시대,

그 시대에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라고 했다.

 

공급자 중심이 아닌

고객 중심이다.

앞으로 만날 모든 고객을 어떻게 대해야 할 지 배우게 되었다.

 

그들이 해결하고 싶은 문제는 무엇이며,

데이터는 무엇이 있고,

그것을 어떻게 분석해야 고객이 원하는 것을 줄 수 있을지 고민한다.

강의도 마찬가지이다.

 

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주는 방식이었다.

이것도 공급자 중심이었던 것 같다.

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며, 그것을 채워줄 수 있는지,

나또한 변해야한다.

경영자로서 배울 것이 많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