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열 가지 성장 경로Business 2019. 10. 10. 09:16
열 가지 성장 경로
1. 고객 경험 : 추가 구매와 지지를 부추긴다.
2. 고객층 침투 : 기존 고객에게 기존 제품의 판매량을 늘린다.
3. 시장 가속화 : 기존 제품으로 새 시장에 진입한다.
4. 제품 확장 : 신제품을 기존 시장에 판매한다.
5. 고객/제품 다각화 : 신제품을 새 고객에게 판매한다.
6. 판매 최적화 :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판매 노력을 능률적으로 기울인다.
7. 고객 이탈 최소화 : 고객 유지율을 높인다.
8. 제휴 관계 : 제3자 동맹/채널/생태계를 활용한다.
9. 협조적 경쟁 : 시장이나 업계 경쟁사와 협력한다.
10. 비인습적 전략 : 현재 사고를 파괴한다.[출처] Growth IQ, 티바니 보바 지음, 안기순 옮김, Andromedian, p17 ~ 18